본문 바로가기

책/자기계발

내안의 강점 발견법-<위대한 나의 발견,강점혁명>_도널드 클리프턴,톰 래스 지음

가. 한줄 요약

강점은 일과 행복 모두에서 성과를 높인다

 

나. 분류 및 유용한 점

;자기계발-성공/처세

;나의 강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

 

다. 실천할 점

나의 강점을 다각도로 찾아낼 것이다

 

라. 키워드

;나를 이해, 강점테마, 효율성

 

마. 더 읽고싶은 주제 혹은 책

다중지능 측정에 관한 것

 

바. 주요내용 필사 및 느낀 점

 

-MBTI를 해보고 이어서 나의 강점을 찾는

다른 방법을 해보았습니다.

일명"스트렝스파인더"라 부르는

클리프톤 강점테스트입니다. 사람의 생활에

영향을 미치는 영역을 4군데로 나누고

각 영역마다 해당 강점들이 있습니다.

34개의 강점으로 분류해놓은 방법입니다.

 

-사이트에서 테스트만 유료로 받아볼 수

있고, 책을 사시면 테스트를 무료로 받아

보실 수 있습니다. 테스트를 받으시려면

새책안의 인증키가 필요하니까 참조하세요

 

<위대한 나의 발견,강점혁명>에서는,,,

-성과를 더 효율적으로 내려면 강점을 찾아야

합니다. 강점에 집중해야 합니다. 심지어

행복을 찾을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.

 

-80/20법칙과 맞닿아 있기도 합니다. 행복과

성과를 차지하는 80%에 강점을 집중하고

20%는 적은 에너지를 쏟거나 보완할 사람과

함께 합니다. 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거라

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-강점 영역은 4군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 1)실행력 2)영향력 3)대인관계 구축

4)전략적 사고...이 영역들은 꼭 일이나 업무에

국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. 사적인 영역에서도

나의 정신을 분석해보거나 그것을 바탕으로

나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더불어 팀의 효율을

개선할 때도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-자신의 강점을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.

왜냐하면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이 되기

때문입니다. 나를 이해하는 과정이고

남을 이해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.

에너지의 낭비를 줄이고 감정의 소모를

방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.

 

-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중고책을 사셔서 직접

분석하고 적용해보는 것도 좋고요. 새책을

구매하셔서 테스트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

니다.